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강아지 슬개골 탈구 증상 예방법

by MooTi 2021. 10. 11.

동반자 반려견이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고, 엎드리거나 누워만 있는 일이 자주 있거나 한쪽 발을 절뚝이는 행동을 보이면 강아지 슬개골 탈구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소형견에게 자주 발병하는 강아지 슬개골 탈구의 대표적 증상과 원인 및 통증, 슬개골 탈구 예방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람이 어깨 탈구가 생기거나 무릎이나 팔꿈치 등에 관절염이 발생하는 것처럼 강아지들도 탈구나 관절염, 퇴행성 관절 질환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말을 할 수 없고, 행동으로 표현하기에 평상시 강아지들의 행동에서 어디가 아픈지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 강아지 슬개골 탈구 증상

 

슬개골 탈구라는 것은 강아지의 무릎에 있는 작고, 동그란 슬개골이 대퇴골 부위에서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빠져 나와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는 특히 치와와나 보스턴 테리어, 포메라니안, 요크셔, 미니어처 푸들 등 소형견에게 자주 발병합니다.

 

 

 

강아지가 슬개골이 탈구될 경우 대표적인 증상은 한 쪽 다리를 절뚝거리는 것입니다. 심각할 경우 아예 다리를 땅에 대지 못한 상태로 들고 있는 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 강아지 슬개골 탈구는 암컷에 비해 수컷이 1.5배 높은 발병 확률을 보이기에 수컷에게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포텐자 통증 효과 주의점

 

◐ 강아지 슬개골 탈구 원인 통증

 

강아지 슬개골 탈구는 벽이나 강아지 이동 케이지 안에서 충돌이 발생하는 것과 미끄러져 넘어지는 것이 원인이 되어 발병합니다. 소형견들은 대형견에 비해 뼈 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미끄러져 넘어지거나 작은 충돌에도 슬개골 탈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는 몸 안으로 슬개골이 빠졌다 들어갔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상당히 큰 통증을 불러오게 됩니다. 강아지 분양이나 입양 당시에는 너무 작기도 하고, 증상이 크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병증 발견이 힘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분양이나 입양시 동물 병원 검진이 필요합니다.

 

햇살론 유스 조건 신청방법

 

◐ 강아지 슬개골 탈구 예방방법

 

강아지 슬개골 탈구는 미끄러져 넘어지거나 충돌로 인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바닥이 미끄럽지 않도록 매트를 깔아두는 것이 미끄러지거나 충돌에 대한 충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끄러지는 것을 예방하는데 강아지 발바닥 털을 짧게 미용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발톱도 너무 길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미끄러지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주기적인 운동과 산책을 통해 강아지의 허벅지 근육을 발달 시켜주는 것이 슬개골 탈구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너무 무리한 운동은 힘줄이나 인대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는 견주가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다면, 치료 시기가 늦어져 십자 인대 파열이나 퇴행성 관절염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상시 강아지가 절뚝거리는 행동이나 일어서는 것을 힘들어 하는 경우 동물 병원 검진을 먼저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 햇살론 조건 한도 주의점

 

직장인 햇살론 조건 한도 주의 사항

대출 상품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직장인 햇살론에 대해 대출 상담사의 조언과 자료로 내용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직장인 햇살론의 불가 사유와 자격 조건이 실무에서 적용되는 범위를

moot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