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은 설치 기사님이 설치를 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윈도우핏의 소음 부분과 8시간 정도 사용시 전기요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윈도우핏의 사용 평수와 개인적인 후기도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동식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 구매를 고려할 때 중요한 부분은 창문형 에어컨은 외부 공기를 이용하고, 이동식 에어컨은 내부 공기를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내부 공기를 이용하는 이동식 에어컨이 창문형에 비해 내부 공기를 계속 사용해서 냉방 능력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핏 창문형 에어컨 사용 평수
삼성 윈도우핏 창문형 에어컨의 냉방 면적은 17제곱미터(5.14평)입니다. 선풍기를 사용할 경우 6평 이상의 공간에도 냉방이 되는 느낌입니다. 창문 높이가 145cm이상인 큰 창문의 경우 연장 키트를 구매해야 하는 것이 윈도우핏의 단점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 윈도우핏 소음 후기
윈도우핏의 소음을 측정해 보면, 약 49 ~ 50db 정도가 측정됩니다. 송풍일 경우 인버터 에어컨은 콤프레셔가 작동되지 않기에 냉방 가동 중 소음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이 수면할 때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제조사에 나오는 소음보다 좀 더 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소음의 경우 저소음 모드를 사용하면 37db로 낮아지기에 수면할 때는 저소음 모드를 사용하면 소음 부분은 해결됩니다. 삼성 윈도우핏의 저소음 모드의 매력은 저소음 모드 사용시 소비전력이 70%까지 절전되어 전기요금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 윈도우핏 냉방력과 전기요금
윈도우핏의 냉방 능력은 시중의 다른 창문형 에어컨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에너지 효율 등급이 1등급이고, 하루 7시간 48분 매일 사용할 경우 전기요금은 21,000원 정도 발생되는데 이 부분은 사용 시간이나 설정 온도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윈도우핏을 실제 사용해 본 결과 인버터라 초기에 최저 온도로 15분 정도 가동 후 26도로 설정하니 겨울에 비해 전기 요금이 크게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윈도우핏 조작은 본체 터치와 리모컨 모두 가능한데 가끔 리모컨 어디 있는지 못찾을 때 그냥 본체 터치로 가동했습니다. 필터 탈부착이 쉽기에 세척 후 관리가 편하다는 것이 윈도우핏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필터 세척은 주방 세제나 중성 세제를 이용하면 됩니다.
윈도우핏 창문형 에어컨은 소음이 다른 제품에 비해 적다는 것이 장점이고, 설치 기사님이 설치해 주는 것도 편리한 부분이었습니다. 윈도우핏 사용 후기는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것이고, 전기요금도 특별히 많이 발생되지 않아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