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티의 제품 정보 스토리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사양 장단점 확인

by MooTi 2021. 7. 24.

대한민국의 여름 날씨에 냉풍기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제 경우 냉풍기를 사용하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의 기본 사양과 사용 평수 및 소음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사양

 

제가 사용하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의 모델명은 PWA-3200WN입니다. 파세코 2 PWA-3200WN 모델의 사용 평수는 17제곱미터로 5.14평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가 거주하는 원룸의 경우 7평 정도인데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주방까지 전체적으로 냉기가 전달됩니다.

 

파세코2 창문형 에어컨 PWA-3200WN의 기본 운전 옵션은 운전, 취침, 쾌적 취침 모드가 있습니다. 창문에 설치할 경우 크기는 사과박스 1개 반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크기는 330*277*855mm입니다.

 

파세코2-창문형-에어컨-설치한-정면-모습
파세코-2-창문형-에어컨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는 그리 힘들지는 않고, 창문에 고정만 시켜주면 됩니다. 단, 여자분의 경우 혼자 설치하기는 무게가 있습니다.

 

혼자 거주하시는 여자분일 경우 설치 기사가 설치해 주는 삼성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과 비교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에너지 효율은 1등급으로 전기세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제가 하루 8시간 정도 사용한 후기는 평상시보다 2만원 정도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소비 전력의 경우 0.66kW이며, 에어컨 최초 가동시에 일정 온도 도달 전까지 낮은 온도로 15분 이상 가동하는 것이 전기세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방안 온도가 낮아지면, 온도를 조절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소음은 44~48db입니다. 소음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취침에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취침 모드를 활용하면, 저의 경우 수면에 지장이 없었습니다.

 

 

 

◐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장점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설치가 쉽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창틀 고정과 창문 틈을 막으면 되기에 따로 설치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이동식 에어컨에 비해 소음이 적습니다. 또한 이동식 에어컨에 비해 냉방력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단점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설치할 때 창문 틈을 완벽하게 막지 않을 경우 냉방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 부분은 모든 창문형 에어컨의 단점인데 소음도 일정 부분 올라가게 됩니다.

 

이동식 에어컨과 비교해 소음이 적지만, 어느 정도 소음이 있기에 소리에 민감한 사람에게 단점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일체형 방식이기에 소음은 일정 부분 존재합니다. 이동식보다 창문형이 소음이 적은 이유는 일부 소음은 창 밖으로 빠지기 때문입니다.

 

https://mooti.tistory.com/entry/%EC%97%90%EC%96%B4%EC%BB%A8-%EC%A0%84%EA%B8%B0%EC%84%B8-%ED%8F%AD%ED%83%84-%EC%A0%88%EC%95%BD-%EA%BF%80%ED%8C%81

 

에어컨 전기세 폭탄 절약 꿀팁

에어컨 누진세로 전기세 폭탄을 당할 수 있는데 6가지 실천으로 에어컨을 하루 종일 틀어도 전기세 폭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가동시 주의점 및 풍향 조절, 보조 냉방기 사용 등 꿀팁과

moot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