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가스라이팅 약식기소 승소 후기

by MooTi 2022. 5. 2.

약식기소는 정식 재판과 달리 검사가 법원에 상대방을 벌금형에 처해 달라 요청하는 것입니다. 제 친구가 가스라이팅 한 사람을 약식기소 벌금형을 선고받게 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친구의 사연과 어이없이 당한 가스라이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스라이팅은 친근하게 다가와서 서서히 시작되기도 하고, 군대와 같은 특수한 공간에서 강압적으로 일어나기도 합니다. 제 친구는 여성인데 14년 연상의 남자에게 12년간 가스라이팅을 당했습니다.

 

◐ 가스라이팅 후기

 

제 친구가 14년 연상의 남자를 만난 것은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할 때였습니다. 점장이었던 남자는 20대 초반인 친구에게 상냥하고, 부드럽게 대해 주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매너있는 남자로 보였으나 사귀기 시작한 후 조금씩 이상한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친구는 그 남자를 만나며, 점점 다른 친구들과 연락이 끊기게 되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친구들은 연락을 회피하는 친구가 이상했는데 가끔 연락을 하여 만나도 연상의 남자에게 전화가 오면 안절부절하는 모습에 이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구들은 연상의 남자를 만나던 친구의 행동이 이상해지는 것을 의아해 했지만, 자주 보는 것이 아니라 친구가 강박증 같은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당시 저희에게 도움을 청했다면, 무려 12년간 연상의 남자에게 가스라이팅을 당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친구가 가스라이팅을 당한 것을 알게 된 건 얼마전 약식기소로 연상의 남자를 고소한 사실을 듣게 된 후였습니다. 친구가 가스라이팅을 당한 내용과 약식기소까지 한 이유는 정말 눈물나는 일이었습니다.

 

◐ 가스라이팅 약식기소 승소 후기

 

 

 

친구들이 보기에 그 연상의 남자는 우리들 앞에서는 매너있는 남자였지만, 실제로 여행이나 밥값, 심지어 자신의 용돈까지 친구에게 갈취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편안하게 잘해주며, 친구에게 선물 등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둘이 만난 시간이 조금씩 지나가며, 제 친구에게 연상의 남자는 여행을 가거나 친구들을 만나는 것을 속박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위험하니까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하지 말라며, 전화나 둘이 만날 때마다 세뇌처럼 주입시킨 것입니다.

 

친구는 12년간 그 연상의 남자에게 점점 속박 당해 저축도 못하고, 다른 친구들도 만나지 못한 것입니다. 친구들도 모르고 있었는데 드디어 심리상담을 받다 친구가 용기를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법으로 고소할 수 있는것은 특별히 없었다고 판단했지만, 그 동안 사용한 비용들과 속박하려는 카톡 내용들을 통해 고소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법을 잘 모르기에 변호사 자문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형사소송은 약식기소로 끝났지만, 아직 민사소송도 남았다고 합니다.

 

12년 동안 가스라이팅을 당하면서 사용한 금액이 상당하여 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민사소송도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일이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처음에 상냥하게 다가와 점점 속박하는 가스라이팅 정말 무서운 일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가스라이팅 당하는 것을 모르고 있던 친구처럼 가스라팅을 당하는 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가스라이팅 자가진단을 하는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mooti.tistory.com/entry/%EA%B0%80%EC%8A%A4%EB%9D%BC%EC%9D%B4%ED%8C%85-%EC%9E%90%EA%B0%80%EC%A7%84%EB%8B%A8-%ED%85%8C%EC%8A%A4%ED%8A%B8-%EC%98%88%EC%8B%9C

 

가스라이팅 자가진단 테스트 예시

주로 가까운 사이에서 많이 발생되는 가스라이팅의 자가진단 테스트 예시와 가스라이팅 유형 및 대처 방법, 예방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재 자신이 가스라팅을 하고 있거나 당하는

mooti.tistory.com

 

가스라이팅은 심할 경우 금품갈취나 심리적인 구속을 당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교묘한 행동이나 말을 통해 자신이 가스라이팅 당하는 것을 모르게 하는 경우들도 많다고 하니 주변에 이상한 사람이 있는 경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친구의 후기도 12년 동안 점점 더 그 수위가 높아지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연상의 남자가 시키는데로 행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심리상담과 변호인의 도움으로 약식기소에 그쳤지만, 그 남자에게 벌금형이 선고되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그 남자에게 속박당하지 않고 살 수 있어 행복하다는 친구 얼굴에서 새삼 가스라이팅 정말 무섭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민사소송도 친구가 승소하여 그 동안 갈취당해온 것에 대해 충분한 보상을 받았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