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티의 제품 정보 스토리

귀뚜라미 카본 매트 추천 차이점 단점 비교

by MooTi 2022. 10. 24.

날씨가 쌀쌀해지면 카본 매트 구매를 고려하게 되는데 신형과 구형 리뉴얼 제품이 섞여 있고,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어떤 매트를 구매해야 할 것인지 고민하게 됩니다. 귀뚜라미 카본 매트 3가지 종류에 따른 차이점 비교와 단점이 될 수 있는 요소 및 제품 고르는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매년 카본 매트를 검색할 때 제품 모델 명으로 검색하면, 어떤 제품이 신형인지 정말 헤깔리게 되어 있으나 간단히 [KDM-1234] 이런 식으로 되어 있는 모델 명에서 숫자 가장 앞자리만 확인하면 됩니다. 2022년 모델은 앞자리 숫자가 9로 시작합니다.

 

◐ 귀뚜라미 카본 매트 차이점 비교

 

올해 신형 귀뚜라미 카본 매트는 리모컨형, 방석형, 항아리형으로 구분되는데 항아리형 매트에 비해 방석형과 리모컨형은 겉모습이나 기능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점은 조작 방식 정도이고, 항아리형 모델이 가장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고급형인 항아리형을 포함해 방석형과 리모컨형 모두 좌우 구분 난방과 취침 모드, 찜질 모드, 타이머 기능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으며, 앱 사용이 편리하게 변화되었습니다. 고급 모델인 항아리형은 다른 모델과 비교해 항아리 모양 뚜껑에도 리모컨 기능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거실-바닥에-베이지색-매트-모습
mat

 

고급형 카본 매트인 항아리형은 앱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분들을 위해 항아리 같은 뚜껑을 열었을 때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고급형 모델이라 부모님이나 어르신들 선물하기에 좋은 모델입니다.

 

샤오미 로봇 청소기 장단점 후기

 

◐ 귀뚜라미 카본 매트 단점

 

귀뚜라미 카본 매트는 블루투스는 지원하고 있으나 와이 파이 연결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 매트를 켜 놓은 상태로 외출했을 때 전원을 끌 수 없다는 작은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 파이 기능은 잔고장과 매트 가격 상승이란 단점이 있어 크게 느껴지는 점은 아닙니다.

 

카본 매트들의 대부분 동일한 단점이 소음입니다. 매트를 가동 했을 때 컨트롤러에서 일정 소음이 발생되는데 귀뚜라미 카본 매트 역시 소음이 약 40db 정도 발생됩니다. 그래도 작년 모델 대비 약 5db 줄어들었고, 사용에서 크게 느껴지는 소음은 아니었습니다.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 출시일

 

◐ 귀뚜라미 카본 매트 추천 제품 고르는법

 

 

 

소음이 많이 줄었다고 해도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방석형의 소음이 약 40db로 가장 낮기 때문에 방석형을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원단에 따라 부드러운 감촉을 좋아하는 분들은 모달 원단 제품을 구매하시면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카본 매트는 세탁이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어 인기가 높은 제품이나 원단에 따라 선택 기준을 정해야 합니다. 부드럽지만 내구성이 조금 약한 모달 원단과 모달 원단에 비해 부드러운 감촉은 떨어지나 내구성이 강한 텐셀 원단이 있는데 세탁 시 장단점이 있습니다.

 

모달 원단은 부드러운 감촉이 장점이나 잦은 세탁에 보풀이 생길 수 있는 단점이 있고, 텐셀 원단은 부드러움이 떨어지나 보풀 발생과 오염에 따른 내구성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적으로 귀투라미 항아리형 텐셀 원단 제품을 선택하거나 선물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