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티의 절약 재테크 정보 스토리

새출발기금 채무 조정 가능 대출 신청하기

by MooTi 2022. 10. 4.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상담이나 접수 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 모든 대출에 대해 채무 조정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새출발 기금 채무 조정 신청이 가능한 대출 내역과 새출발기금 신청 상담하는 방법 및 채무 조정 신청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대상자가 되지 못하는 분들은 소상공인 정책 안정 자금 대출을 이용하시거나 기존 채무 조정 제도인 워크 아웃이나 개인 회생 제도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상이 되는 분들은 개인 회생에 비해 새출발기금이 유리한 선택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

 

◐ 새출발기금 채무 조정 가능 대출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은 신청일 이전 3개월 이상 대출 상환 연체가 된 분들과 빠른 시일 안에 3개월 이상 장기 연체가 될 우려가 있는 분들 및 코로나 피해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분들로 신청 대상자가 나뉘는데 코로나 피해로 신청하는 분들은 직접 창구 방문이 필요합니다.

 

새출발기금으로 채무 조정이 가능한 대출은 사업이나 자영업과 관련된 모든 사업자 대출 및 가계 대출이며, 카드론이나 카드 사용은 사업 연관성 증명이 필요하고,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채무 조정은 무담보 5억원, 담보 최대 15억 까지 가능합니다.

 

 

 

새출발기금 신청 시 채권 매입에 하자가 있는 대출이나 6개월 이내 신청한 신규 대출은 제외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카드론, 카드 대출 등은 사업이나 자영업 연관성 증명이 되어도 동일하게 6개월 이내 신청한 대출은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무인 발급기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시간

 

◐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상담방법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채무 조정 가능 여부를 상담하는 것은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바로가기 링크를 통하거나 1660-1378로 문의하시면 되며, [새출발기금 상담 및 신청 바로가기 링크] 오른쪽 하단에 상담 센터 위치를 검색하여 직접 방문 상담 및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3개월 이상 대출 상환 연체가 있는 분들이나 연체 발생 우려가 있는 분들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상담과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지만, 코로나 피해로 인한 새출발기금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상담 센터 방문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로가기 링크에서 상담 센터 위치를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방법

 

새출발기금 오프라인 상담 접수 창구는 코로나 피해 입증을 해야 하는 분들이 이용하시고, 전화 접수는 연결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새출발기금 바로가기]를 통해 채무 조정 신청을 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방법은 [새출발기금 바로가기]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과 정보 제공 동의를 하신 후 먼저 신청 자격이 되시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새출발기금 신청 대상에 적합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 법인이라면, 기금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은 대표자만 신청하실 수 있으며, 본인 확인 인증 방법은 간편 인증이나 개인은 개인 공동 인증서를 사용하면 되고, 법인은 법인 공동 인증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공동 인증서는 PC 신청만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