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3화의 게임은 설탕과 소다를 섞어 만드는 추억의 달고나 뽑기입니다. 달고나를 만드는 재료인 설탕과 소다로 오징어 게임에서 달고나의 뜻을 해석해 보았습니다. 달고나 뽑기 게임이 의미하는 내용 해석과 오징어 게임 3화 달고나 뽑기 줄거리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 오징어 게임 달고나 뜻
달고나의 재료는 설탕과 소다입니다. 설탕은 달콤함이 있지만 녹는 재료이며, 소다는 부피를 부풀리는 역할을 합니다. 설탕과 소다라는 재료에서 달고나 뽑기 게임은 설탕이 주는 달콤한 유혹과 소다라는 부풀려진 욕망을 뜻합니다.
달고나는 오징어 게임 참가자들에게 달콤한 상금의 유혹과 자신이 그 상금을 차지할 수 있다는 헛된 망상을 부풀리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달고나 뽑기 해석
달고나 뽑기에서 성기훈(이정재)이 가장 뽑기 힘든 달고나 모양인 우산을 선택합니다. 기훈은 달고나의 뒷면을 혓바닥으로 핧아 겨우 게임을 클리어 하는데 이 장면으로 선택받는 것은 [운이 아닌 간절함이다]는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달고나 모양인 세모, 동그라미, 별, 우산에서 알 수 있는 사실은 세상은 공평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녹는다는 것은 달고나 뽑기 게임에서 생존하지 못한 사람들을 의미하는데 달콤한 유혹에 빠져 부풀려진 욕망을 위해 결국 소멸하는 참가자를 달고나로 표현한 것입니다.
◐ 오징어 게임 달고나 뽑기 요약
오징어 게임 달고나 뽑기에서 참가자들은 각기 다른 방법으로 생존하며, 서로를 도울 파티원을 구합니다. 상우(박해수)는 성기훈(이정재), 일남(오영수), 알리와 파티를 하는데 팀킬을 하는 상우의 모습으로 게임에서 파티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미녀(김주령)는 달고나 뽑기에서 덕수에게 라이터를 빌려주고, 준호(위하준)는 자신의 실종된 형과의 연관 고리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오징어 게임은 숨겨진 진실로 점점 나아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