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티의 영화, 드라마, 애니 스토리

오징어 게임 4화 여자 줄다리기

by MooTi 2021. 9. 23.

오징어 게임 4화에서 주목할 수 있는 사기 전과 캐릭터 한미녀와 새롭게 등장하는 지영 캐릭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줄다리기라는 게임은 힘과 체중이 중요하나 [역전]이라는 숨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역전]이란 단어가 가지는 의미를 해석해 보았습니다.

 

 

◐ 오징어 게임 4화 여자 출연자

 

오징어 게임 4화의 주목할 여자 출연자인 한미녀(김주령)는 사기 전과가 화려한 인물로 덕수(허성태)의 팀에 합류했지만, 덕수의 배신으로 오갈데 없는 신세가 됩니다. 약삭빠른 한미녀는 쌍문동 성기훈(이정재) 팀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강팀에 합류하려는 한미녀는 덕수와 화장실에서 야릇한 1대1 줄다리기를 하는데 1대1 줄다리기의 결말은 비참했습니다. 헌신짝처럼 버림받은 한미녀는 자신의 과욕인 사기를 당한 것입니다. 놓칠 수 있는 장면인데 [인과응보]를 스토리에 담고 있습니다.

 

지영(이유미)은 영화 인질에서 1만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된 배우로 94년생, 2009년 대뷔했습니다. 줄다리기라는 것을 모르는 새벽(정호연)에게 캐스팅 되는데 줄다리기는 구슬픈 결말의 시작이었습니다.

 

 

◐ 오징어 게임 줄다리기 의미 해석

 

줄다리기는 기본적으로 힘과 체중이 있는 사람들이 유리한데 오징어 게임 4화에서 뇌종양 노인 일남(오영수)은 줄다리기가 기술로 하는 게임이라 말합니다. 기훈(이정재)팀은 여자와 노인이 포함되어 있기에 상대적 약팀이나 팀원 모두 평행 상태로 뒤로 눕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악마판사 지성차 쉐보레 콜벳 C7 가격

 

오징어 게임 줄다리기는 격차가 있어도 순간적인 방법을 찾으면, 격차는 순식간에 좁혀지거나 역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줄다리기 게임의 역전 스토리로 삶에 기회가 없던 사람에게도 기회는 존재한다는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4화에서 [역전]은 생과 사의 갈림길에 대한 새로운 기회로 해석할 수 있으며, 인생에서 기회를 갖지 못한 사람들에게 [반전]의 기회는 존재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포장 이사비용 줄이는 팁 요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