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티의 제품 정보 스토리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 장단점 후기

by MooTi 2022. 10. 26.

낚시를 좋아하거나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집에서 TV를 보며, 계속 스마트폰을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대용량 배터리가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입니다. 개인적으로 낚시를 좋아하기 때문에 야간 낚시를 할 때나 캠핑에서 사용한 로모스 배터리 장점과 단점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캠핑 바다 낚시를 할 때 충전기는 조명과 스마트폰 충전, 전기 포트를 사용하기 위한 필수품입니다. 가끔 동해나 남해 섬으로 민박이 아닌 바다 낚시를 떠날 때 로모스 배터리가 아주 유용했습니다. 전기 면도기는 필립스 skinIQ 9000을 함께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교통위반 물피도주 신고법

 

◐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 후기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를 구매하게 된 것은 아무래도 밤 바다에서 즐기는 낚시를 좋아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어두워지면, 소형 조명을 켜서 애깅을 이용한 갑오징어 낚시나 문어 낚시를 즐기는데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용량이 1~2만 배터리는 하루 저녁을 버티지 못했습니다.

 

검색으로 발견한 것이 초 대용량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였고, 완충 시 스마트폰 충전만 17번을 할 수 있는 용량이라 소형 조명이나 전기 포트를 함께 사용해도 충분히 낚시를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초 대용량이라 보기에는 벽돌 같은 디자인인 제품입니다.

 

로모스-60000-mAh-검은색-대용량-배터리-무전기-같은-모습
로모스-배터리

 

색상은 검은 색으로 대용량이기 때문에 무전기 같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벽돌 모양으로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낚시나 캠핑 하러 갈 때 배낭 아래 부분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기는 커도 만족스러운 용량입니다.

 

 

◐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 장점 리뷰

 

집에서도 콘센트가 가까이에 없을 때 스마트폰 충전을 위해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하며, 주 사용 용도는 캠핑과 낚시에서 조명과 전기 포트 사용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60000 mAh 초 대용량이라는 것이나 또 하나의 장점은 15 와트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충전 포트가 적은 배터리는 외부에서 사용하기 불편한 점이 많은데 비해 로모스 60000mAh 배터리는 USB 포트 3개와 C 타입이 1개 있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 캠핑에서 가족 모두의 스마트폰을 함께 충전해도 모자람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KC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A/S도 3개월 보장되는 제품이나 10개월 이상 사용 중인 상태에서 고장이 전혀 없습니다. 낚시 할 때 배낭에 넣어둔 상태로 사용하거나 외부에 꺼내 놓은 상태에서 충격에도 강한 편이었습니다.

 

◐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 단점 해결하는법

 

단점은 크기가 큰 것도 있으나 1.3kg이라는 무게 때문에 휴대용 스마트폰 충전을 위해서는 실용성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때문에 캠핑과 차박, 낚시 여행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여성 분들 배낭에 넣기는 무거우니 이 단점을 해결하는 법은 아빠 혹은 오빠 배낭에 넣는 것입니다.

 

다른 단점은 용량이 초 대용량인 배터리이기 때문에 충전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것입니다. 일반 충전기로 충전하면 2일 이상 걸리는 단점은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충전기와 충전 라인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20시간 정도 소요되니 반드시 고속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