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티의 건강 정보 스토리

호두 보관법 효능 부작용

by MooTi 2021. 12. 5.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치매 예방 및 혈압, 뇌 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호두를 보관하는 2가지 방법 및 프라이팬, 에어 프라이어를 사용한 전처리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혈관, 뇌 건강, 정력 강화 등 호두 효능과 과다 섭취 부작용 및 적정 섭취량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 호두 보관법

 

호두를 보관하는 방법은 생으로 보관하는 방법과 전처리 후 보관 방법이 있습니다. 신선한 호두를 구별해야 하는데 구멍이 뚫린 것은 벌레 먹은 호두이니 구매 전 껍질을 잘 확인해야 하며, 얇은 껍질에 비해 단단한 껍질이 알이 튼실한 호두입니다.

 

단단한-껍질을-가진-신선한-호두-네-알이-마름모-형으로-배치되어-있다
신선한-호두

 

신선한 호두를 구매했다면, 2가지 방법으로 장기 보관할 수 있습니다. 0도 ~ 20도 사이 온도로 보관해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을 때 껍질만 제거한 알맹이를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되고, 와인 저장고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호두 전처리 방법은 쓴맛을 제거하여 고소함 및 바삭함을 살릴 수 있는 보관 방법으로 전처리도 프라이팬, 에어 프라이어 2가지를 사용해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저혈압 증상 및 수치를 가진 사람에게 호두는 좋은 간식으로 남성 정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전처리 전 껍질 제거 후 알맹이만 큰 냄비에 물을 반 이상 깊이로 하여 팔팔 끓여 주면 됩니다.물이 끓을 때 호두 알맹이를 물에 넣어 4~5분 삶으면 되고, 체에 담아 찬 물로 2번 헹궈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물기가 완전 마를 때까지 체에 받쳐두고, 전처리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프라이팬 사용 시 물기 제거한 호두를 기름을 두르지 않고 약한 불로 뒤집으며 약 5분~7분 바삭하게 볶으면 되며, 에어 프라이어 사용 시 150~160도 온도로 6~7분 넓게 펼쳐 겹치지 않게 구워주면 됩니다. 이후 주걱으로 뒤집어 2~3분 160도 가열하면 전처리 과정이 완료됩니다.

 

전처리 된 호두는 바로 먹을 때 실온 보관하고, 장기 보관은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합니다. 가장 적합한 보관 온도는 와인 저장고이기 때문에 집에 있으면 활용하시면 되며, 고사리 삶는 방법 및 효능 부작용 정보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호두 효능

 

 

 

100g 당 688kcal인 호두는 하루 20~30g, 5~8알 섭취가 적당하며,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키고, 중성 지방 수치도 낮추는 효능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리놀렌산, 올레산 등 불포화 지방산이 치매, 건망증 예방에 효과적이고, 뇌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우울증 및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실질적 치료도 중요하나 호두를 꾸준히 섭취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함유된 세로토닌이 호르몬 분비 촉진 및 심신 안정 효과를 주며, 식이 섬유는 장 운동을 도와 변비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다량의 아연 성분으로 남성 정력 강화에 효과적인 호두는 노화 방지, 체력 증진에도 효능을 가지며, 치매 역시 발병 후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전 호두처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식품 섭취 및 운동으로 예방해야 합니다.

 

◐ 호두 부작용

 

열량이 높은 호두는 과다 섭취 시 비만이 올 수 있고, 복통 및 설사,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두드러기 또는 발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5~8알로 이를 넘기는 섭취를 주의하면 부작용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집개미 퇴치 후기 주의 사항

 

집개미 퇴치 후기 주의 사항

집에서 출몰하는 개미는 작은 개미 일종으로 다른 개미처럼 군집 생활하기 때문에 살충제를 뿌리거나 손으로 잡으면 오히려 군락을 확장합니다. 3주 동안 개미로 고생한 집 개미 퇴치 후기 및

moot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