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티의 건강 정보 스토리

흑염소즙 효능 부작용

by MooTi 2021. 10. 12.

흑염소는 한의학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동의보감에 기력 회복과 허약 체질 개선에 높은 효과를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지만, 여성에게 더 좋은 흑염소즙의 효능과 부작용, 체질에 따른 주의점 및 흑염소즙 복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흑염소는 구이나 탕, 수육 등 고기로 직접 조리해서 드셔도 되는데 매일 먹기 힘들고, 흑염소 구이는 소화기계가 약한 사람에게 소화 부담을 줄 수 있어 좋은 복용 방법이 아닙니다. 흑염소의 소화 부담을 줄이는 방법은 흑염소즙으로 꾸준히 복용하는 것입니다.

 

◐ 흑염소즙 효능

 

흑염소즙은 다량의 칼슘 성분이 함유 되어있어 성장기 아이들과 뼈가 약해지는 노년층 뼈 건강 및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흑염소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며, 동의보감에 "사람의 기를 더하고 내장을 보호한다." 기록된 것처럼 허약 체질 개선과 체력 보강에 효과적입니다.

 

흑염소즙은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손발이 찬 사람의 혈액 순환을 도와 [수족냉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흑염소즙의 토코페롤은 항산화 효과로 노화 방지와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예방 및 혈관 질환 개선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흑염소즙이 여성에게 더 좋다고 알려진 것은 빈혈, 냉대하증, 생리불순 예방과 출산 후 산후풍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여성에게 더 효과적이지만, 남성들의 기력 보충과 건강 개선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흑염소즙의 비타민E 성분은 남성과 여성의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해 줍니다.

 

 

◐ 흑염소즙 부작용

 

흑염소 고기나 흑염소즙을 과다 복용할 경우 두통이나 피부 트러블,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과다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열을 더해주어 체질이 열이 많은 사람은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한방에서 말하는 소양인은 체질적으로 열이 많기 때문에 흑염소즙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반대로 소음인은 소화기계가 약하고, 작은 체격에 손발이 찬 체질이기 때문에 흑염소즙이 어울리는 체질입니다. 소양인은 흑염소즙이 아닌 찬 성질의 칡즙이 효과적입니다.

 

칡즙 효능 부작용 복용 주의점

 

◐ 흑염소즙 먹는 시기 복용법

 

 

 

흑염소즙 복용 시기는 사계절 상관 없이 기력이 떨어졌거나 건강 개선을 위해 복용하면 됩니다. 흑염소즙은 식전이나 식후 관계 없이 하루 2포 이하를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은 소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침에는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망증 치료법 원인 치매와 차이점

 

섬망증 치료법 원인 차이점

섬망증은 과잉 행동성에서 조울증과도 비슷하고, 치매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질환입니다. 섬망 조기 발견시 치료 방법과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섬망증의 원인과 3가지

moot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