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관련 정보/경공매 길잡이 hovan13

부동산 소액 지분 투자법 리스트

by MooTi 2021. 11. 28.

부동산 투자는 다양하게 존재하여 10만원부터 수천 만원까지 소액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도 많습니다. 처음 부동산 투자 접근 시 시도해 볼 수 있는 소액 지분 투자 방법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장 높은 수익은 리스트에서 본인의 방법을 창조해야 합니다.

 

 

 

소액으로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천원 미만 잔돈 모으기 펀드부터 위험성이 높은 선물 옵션 투자까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부동산 소액 지분은 주식, ELS, ETF 등 지수 투자 방법에 비해 부동산이란 담보가 존재하여 안전한 투자 방법입니다.

 

미분양 아파트 리스트 검색 방법

 

◑ 부동산 소액 지분

 

부동산 소액 지분은 100만원 미만부터 천만원 정도로 매각할 수 있는 물건들을 말합니다. 재개발 예정 지역 또는 사업 시행 인가 상태 토지의 경우 10~100만원 토지로 최소 3배 이상 10배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무덤이 있는 땅도 30~50% 이상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은 P2P 금융에 질권 조각 토자 또는 발행 어음이나 소액 적금, 지수 투자 등 다양하게 존재하나 적금을 제외한 모든 투자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다만, 부동산 소액 토자는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험성이 가장 낮은 투자 방법입니다.

 

원룸 전세 계약 확인 서류 주의점

 

◐ 소액 지분 투자 리스트

 

소액으로 접근 가능한 지분 투자 리스트는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재개발 및 재건축 지분, 국가 보상 토지 지분, 분묘가 있는 무덤 있는 땅 지분, 일반적인 NPL 또는 부당 이득 반환 청구로 사용할 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부당 이득으로 발생된 채권은 가압류를 활용해야 합니다.

 

 

 

부동산 소액 지분 중 가장 적은 금액으로 입찰 가능한 것은 재개발 토지 또는 건물 지분으로 실제 0.03평 지분 17만원 낙찰로 입주권이 필요한 다른 지분 소유자에게 170만원에 매도한 사례가 있습니다. 흑석동 재개발 지분 중 80만원 낙찰 지분은 500만원에 매도했습니다.

 

재개발 지역 지분 중 가장 높은 수익 창출 방법은 추진 위원회 단계에 있는 지역 지분을 미리 매입해 두는 것입니다. 재개발과 달리 재건축은 토지와 건물 지분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하며, 토지 또는 건물만 있을 때 입주권이 아닌 현금 청산이기 때문에 수익이 낮습니다.

 

공익용 산지 또는 근린 공원, 도로, 하천, 유지, 제방 등은 기본적으로 국가에서 관리해야 하는 토지로 미지급 용지 또는 보상 용지일 때 보상 청구로 투자 가능합니다. 무덤이 있는 토지는 관리가 잘 되어 있을 때 50% 낙찰로 감정가 매도가 가능한 투자 방법입니다.

 

소액 지분 투자 중 1/2 지분은 그 금액이 10만원이던 100만원이던 상관없이 다른 지분에 처분 제한 효과를 가질 수 있어 매우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공유물 분할이나 부당 이득 반환 청구로 강제 경매 실행 시 선순위 가등기 사용으로 최고의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로모스 대용량 배터리 장단점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 장단점 후기

낚시를 좋아하거나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집에서 TV를 보며, 계속 스마트폰을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대용량 배터리가 로모스 60000 mAh 배터리입니다. 개인적으로 낚시를 좋아하기 때문에

mooti.tistory.com

 

댓글